요즘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금융분야도 마찬가지 인데요.

예전에는 대출한번 받으려면 온갖 서류를 다 준비해 은행창구를 직접 방문하는게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바야흐로 지금은 언택트 시대 은행방문없이 모바일 신청만으로 쉽게 대출이 가능해 졌습니다.

특히 개인간 거래인 P2P 금융기업인 피플펀드는 1금융권 은행인 전북은행 신용대출 상품과 연계하여 저금리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축은행 및 카드/캐피탈 대출대비 신용등급 하락을 방어할 수 있어 부담이 덜 하기도 합니다.

신청대상

피플펀드 대출은 소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4대보험을 기준으로 구분하는데,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으로 연 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며, 현 직장에 3개월 재직중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편 4대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분들 중 프리랜서로 연 소득 3천만원이상인 분들도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근로소득자의 경우 최대 5,000만원,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최대 1,500만원한도 내에서 신용등급, 부채현황 및 상환능력에 따라 대출한도가 정해집니다.

상환기간 및 방식

12개월 만기상품으로, 원금일부와 이자를 매월 자율상환하다가 잔여액을 만기일에 일시상환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만기 후 필요한 경우 연장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대출조건을 심사하여 연장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P2P대출 특성상, 개인 투자금 유치를 위한 플랫폼 이용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중도상환시 별다른 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연 3.5% ~ 19.9% 사이에서 심사를 거쳐 대출금리가 정해집니다.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만기 시까지 변동없이 유지됩니다. 2회 이상 연체발생 시에는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법정최고금리인 연 24% 한도내에서 부과됩니다.

신청방법

은행에 갈 필요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으며, 통화로 재직과 소득 증빙서류를 제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바일 계약서 작성 후 투자금 모집이 완료되면 대출금이 통장으로 입금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