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심사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소득과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직장에 다니지 않는 경우라면 대출이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겠죠.

하지만 소액대출이라면 방법이 없는건 아닙니다. 시중은행을 통해서도 재직이나 소득과 무관하게 일정조건만 만족시킨다면 가능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급여일이 다가오는데 갑작스럽게 병원비가 필요하다거나, 경조사가 생기는것처럼 소액이 필요한 경우라면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5대 시중은행 중 농협에서는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19세 이상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대상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으로, 통신3사 (SK,KT, LG U+) 이용고객으로 통신등급 (Telco) 9등급 이내인 분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통신등급이 산출되지 않으면 농협은행 중금리 모형조건으로 자동심사 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개인의 신용이나 상환능력, 부채현황에 따라 은행신용평가 시스템을 통해 산출한도가 계산되기 때문에, 한도는 개개인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에 대해 살펴보면, 거치기간 없이 3년이며,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총 대출기간 개월수로 균등하게 계산하여 산정된 금액 매달 납부) 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금리

무직자도 가능한 소액대출이지만 신용등급이 낮다면 1금융권의 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2~3금융권 대비 월등히 낮은데요. 300만원을 신용등급1등급, 대출기간 3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가계일반자금대출 조건으로 산정시 2.41~3.71%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대로 적용되는 우대금리는 1.0%까지 적용됩니다.

NH채움신용카드 보유 시 0.5%를 우대받고, 통신등급이 1~3등급 내에 들어온다면 0.5%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등에 따라 차등적용 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은행 디지털뱅킹센터 1600-28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신용대출이 아닌 관계로 별도 제출해야할 서류는 없습니다. 다만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거절 될 수 있으니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해당사유에 해당하는 경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번글을 통해 무직자도 가능한 1금융권 농협은행의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진행하실 때는 본인의 재정계획과 상환능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추가적인 경제적 불안이 야기되지 않도록 스스로 주의를 기울이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