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만기일 알람 문자가 올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운전을 하는 이상 매년 갱신해야 하는게 자동차보험 인데요. 어떻게 하면 최대한 가격을 깍아볼까 요리조리 고민도 됩니다.

저는 설계사를 통해서 매년 갱신하고 있었는데요. 첫번째 이유는 일단 편해서 였습니다. 특별히 관리해주거나 사고가 나도 큰 도움이 되진않았지만 직접 보험을 찾아드는게 불편하고 귀찮다는게 핑계라면 핑계였지요.

하지만 재작년부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이 이렇게 쉽구나를 경험하고부터는 무조건 다이렉트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어디가 좋을까?

우리나라에는 많은 자동차보험 회사들이 있습니다. 삼성,KB,DB,메리츠 등 종류도 다양한데요.

개인적으로는 한곳에 계속 들기보다는 비교견적을 통해 가장 조건이 좋은 곳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매년 다른보험사랑 계약을 하게 되는것 같네요.

직접 보험사 홈페이지를 찾아보기 보다는 이왕이면 시간도 아끼고, 직접비교하는게 좋겠지요?

그래서 저는 비교견적이 가능한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곳이 있지만 PC사이트로는 보험다모아, 어플로는 자동차보험 다모아 같은 곳 정도면 무난합니다.

비교견적은 어디서?

이번글에서는 어플 “자동차보험 다모아”를 통해 견적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면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전화를 입력한 후 계약 종류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자동차보험에 계약한 사실이 없다면 신규계약을, 갱신의 경우에는 갱신계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갱신계약인 경우에는 보험만기일 30일 이내에만 보험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후, 화면에 나오는대로 각종 특약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자동차보험 특약항목인 블랙박스할인, 자녀할인, 마일리지특약 (계약된 마일리지보다 적게 운행 시 환급) 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특약들이 추가되었는데요. 직전 3개월간 대중교통 이용액이 6만원(예) 이상인 경우 보험료 할인, T맵 안전운전습관 할인 등 보험기간 만료 후 환급받을 수 있는 특약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대인,대물배상, 자차, 긴급출동 등 필요한 조건들까지 선택하고나면 각 보험사별 견적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가격과 함께 특약, 할인조건 등을 자세히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 다이렉트는 정말 너무 편해진 것 같습니다.

자동차보험 만기일 전에 갱신하지 않으면 과태료도 나오고, 만에 하나 무보험 기간 중 사고라도 나면 정말 상상하기 싫은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꼭 만기 전에 자동차보험 갱신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