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아파트가격으로 내집마련이 점점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집값을 잡겠다고 강도높은 부동산 정책을 계속 내놓고 있는데요. 갭투자를 막겠다는 이번 6.17 부동산 대책으로 이제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역이 조정 및 투기과열지역으로 지정되었고, 대출규제도 강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한 실효성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상황에서 임대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경쟁률 또한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막상 당첨 되더라도 계약금 수급이 어려운 분들은 고민이 많이 되실 겁니다. 

신용이 좋은분들이라면 1금융권 이용에 제한이 없으실겁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좋은 제도가 있으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문제는 보증금대출이 필요한 저신용자 분들입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에서는 부결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을 통해 진행하셔야 승인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의 금리와 한도를 비교하기위해서는 직접 발품을 팔아 근처 은행을 다녀오는 방법도 좋지만,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게 좋겠지요?

이왕이면 다양한 회사의 상품들을 한번에 비교해 주는 곳에서 확인하는게 시간도 아끼고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사이트가 몇군데 있는데요. 이번글에서 예를 들 곳은 뱅크뷰라는 사이트입니다.

금융기관별 임대아파트 금리비교 서비스와 함께 입주자 모집공고도 확인할 수 있게 잘 설명이 되어 있네요.

화면 좌측상단의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금리비교를 선택하면, 금리와 한도를 비교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대출유형과 신용등급에 체크한 후, 임대보증금을 입력하면  저축은행과 캐피탈별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별 대략적인 금리와 한도를 참고하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되며,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할 수 도 있습니다. 

다시한번 임대아파트 당첨에 축하드리며, 잘 비교하셔서 좋은조건으로 입주자금 마련하시길 바랍니다.